이제 곧 3월이면 둘째가 어린이집에 간다....!
첫째는 유치원, 둘째는 어린이집!
그 말은 내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이라도 생긴다는것...
그래서 예전부터 공부했었지만 요즘은 더더욱 초집중하여
온라인 판매에 대해 공부중이다..
무엇을 판매할지...
사업자등록을 한지 거의 1년만에 판매하고 싶은 아이템에 대해 어느정도 윤곽이 나왔다 ㅠㅋㅋ
스마트스토어 판매에 대한 공부를 하던 중
'나는 디지털노마드맘으로 살기로 했다'-저자 김민선
이 책을 보고 국내 시장만 생각하지 말고,
해외 시장으로도 눈을 돌려보자 라며
해외시장에서 판매하는 것도 방법이겠다 싶었다.
그래서 아마존 판매에 대한 공부를 하던 중
'Amazon Seller 아셀'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를 알게 되었다.
https://www.youtube.com/@amazonseller_asell
Amazon Seller 아셀
아마존 셀링 경험과 정보 공유를 위한 채널입니다 😝❤️ 비즈니스 이메일 : asell2022@naver.com (사적인 질문 및 개인적인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간단한 질문은 유튜브 댓글로 부탁드려요^^)
www.youtube.com
영상 하나하나 다 보면서 공부 중.....!!!
현실적인 고민을 잘 다뤄주고 친절하게 잘 설명해둔 영상들 덕분에
육퇴 후 열심히 배우고 있다..!
아마존 판매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한 영상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감동감동...
여기 지금까지 본 내용들 내가 다시 공부하기 위해
정리하려고 포스팅을 쓰게 되었다
<기본적인 아마존 셀러 용어>
-아마존 배송 종류
FBA : 물건을 다 아마존으로 보내면 거기서 판매, 보관, 배송, 반품, CS 까지 모두 아마존에서 처리
FBM : 판매자가 직접 판매, 보관, 배송, 반품, CS 처리
-아마존 판매 방법
RA : 리셀러 sell-yours
PL : 브랜드 제품 판매
<아마존에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 여권, 해외 결제 가능한 카드 => 이렇게 3개 필요
<전체적인 흐름>
아마존 가입 -> 상품 소싱 -> 상품 선정 -> 물류사 선정(동부, 서부 각각 견적받아보기) -> 발주 및 상품등록(리스팅) -> FNSKU 아마존용바코드 출력 -> 물류사에 전달 -> 물류사에서 아마존 창고로 발송(중국에서 미국으로 배로 물건 보내고 대략 한달에서 두달 걸림) -> 재고 잡히면 아마존에 상품 리스팅 -> 그 후 상품 관리(리스팅, 광고)
(여기서 보니 중국에서 소싱한 물건에 대한 검수를 대행해줄 업체도 필요한듯 했다 ex.인스펙션)
-->소싱한 물건을 검수해주는 업체나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공부 더 필요
상품 소싱은 아셀님은 대략 1,000개 기준으로 구입함.
초보 셀러의 경우는 100-300개부터 시작 추천.
아마존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위반에 대해 엄격해서 판권에 대한 계약 후 진행 필요.
<상품 소싱은 대략 두가지 방법 존재>
1. 아마존 셀러센트럴 페이지에서 데이터보고 소싱할 상품 정보 얻기
셀러센트럴 페이지>성장>상품 기회 탐색기 클릭
(이러한 상품에 기회가 있을것 같다 하는 상품을 아마존에서 추천해줌, 소싱시 시장 참고용으로 좋음)
https://youtu.be/tmqmX9agHew?si=uO4KzXRFL121coEV
2. 데이터보다 제품을 먼저 공부
-> 괜찮은 제품을 한국에서 발견
-> 미국에 팔면 어떨까?
-> 현지 수요 파악 및 경쟁 강도 파악
-> 검색&부넉하여 마진 계산 후 최종적으로 런칭 여부 결정
(내가 봤을때 괜찮아 보이는 상품이라도,,, 미국에서 수요가 없고 판매량이 저조하거나 마진이 너무 적어 보이는 상품에 대해서는 소싱 제외)
(아마존에서 이미 잘 팔리는 상품을 참고하여 소싱하기 위해서는 =>
경쟁사와는 다른 디자인, 그리고 상품 리뷰보고 단점이 보인다면 단점 보완 제품, 기능 추가, 구성 변경하여 상품 소싱 필요)
(상품 소싱할때 아마존 경쟁사 판매량을 보기 위해서 유료툴은 거의 필수일듯 하다..
가격이 얼마일지 그런건 아직 모르겠는데 경쟁사 한달 판매량,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 보려면 유료툴로만 볼 수 있음..
==>유료툴 이름이 Helium10, 한달에 99$, 아래는 아셀님 할인코드)
-10% off every month: ASELL10
-20% off for 6 months: ASELL20
: 매달 10% 할인 또는 6개월간 20% 할인 중 선택
(아셀님은 처음 시작이면 유료툴 보다는 제품 경쟁력+경쟁사 위주 분석을 더 추천해주심!)
https://youtu.be/clyDp6UEyZs?si=zN5qnQP8lirircL0
<아셀님 판매가, 마진, 수수료 계산시 참고하기 좋은 영상>
-주방용품 9.8위안($1.40)x1,200개 오더
-배송비 $690(개당 배송비 $0.575)
-FBA 수수료 $7.15(이 주방용품은 무게가 조금 나가서 좀 더 비쌌을 거라고 말하심..!)
: 판매 수수료(카테고리마다 다르나 보통 10~15%)
: 배송 수수료(제품 무게나 부피에 따라 수수료가 다름)
-상품 판매가격 $15.99
==> 예상 순 수익 $8.84
- 상품 가격+개당 배송비+아마존 수수료=상품 하나에 대한 전체 비용
$1.40+$0.575+$7.15=$9.125
- 판매 가격-상품 하나에 대한 전체 비용=마진
$15.99-$9.13=$6.86
(여기서 광고비까지 빼면 제품 하나에 대한 순 마진 계산 완료)
:::: 마진율 대략적으로 30%로 잡고 감.
아마존은 사입이기 때문에 애매한 제품을 하면 오히려 손해.
중국에서 미국으로 보내면 대부분 관세 납부.
관세 관련해서는 제품마다 원산지마다 업체마다 달라서 업체 선정 후 꼭 미리 확인 필요.
https://youtu.be/quyEguVP7V8?si=6rkttL74liw4_ihU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
내일도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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